글로벌비겐코리아 尹 베트남 경제사절단 선정

글로벌비겐코리아
2023.10.18 15:37 403 0

본문

일정: 2023년 6월 21일 ~ 6월 23일

- 글로벌비겐코리아 尹 베트남 경제사절단 선정

모든 비겐 가족 여러분들에게 축하의 소식 안내드립니다.


이번 尹 베트남 경제사절단은 역대 최대 규모의 기업들이 참여하게 되었으며, 경제사절단 과의 석식 만찬, 비즈니스포럼, MOU체결식 등 모든 일정을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하셨습니다. 이번 경제사절단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, 최태원 SK그룹회장,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, 구광모 LG회장, 신동빈 롯데그룹회장,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및 6개의 경제 단체와 당사의 정신자회장님도 모든 일정을 함께 하셨습니다.
이밖에 전경련, 대한상의, 무역협회, 중기중앙회, 경총, 중견기업연합회 등 6개 경제단체 회장도 모두 동행하게 되었습니다.

또한, 이번 베트남 국빈 방문에는 민간주도 구성된 205명의 대규모 경제사절단 동행하며, 이는 정부 출범 후 최대 규모 경제사절단으로 미래성장이 유망하고 우리 수출의 주역인 중소중견기업이 전체의 81%에 달한다고 합니다. 업종도 의료,유통, 금융, 법률, IT, 문화컨테츠등 서비스분야가 대거 포함돼 한-베 경제협력이 고도화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.

첫째 날 글로벌비겐코리아는 의료기기 분야 대표로 참석하게 된 자리를 증명하듯 윤석열대통령과의 석식 만찬장에서 경제인 3명 중 한명으로 당사의 정신자 회장님이 선정되어 대표연설을 하셨으며 이 자리에서 당사의 베트남 경제 상황 및 현지 성장을 위한 정부지원 부문, 경제인 협력 등을 발표하시어 대통령을 포함한 모든 참석자들의 박수를 이끌어 내셨습니다.

둘째 날은 500명이 참석하는 '한-베트남 비즈니스 포럼'에도 참석하여 이 자리에서 양국 간 경제협력 성과를 평가하고 새로운 30년을 위한 파트너십이 진행 되었습니다. 이 행사를 계기로 공급망 협력, 인프라 수출, 개발협력, 신산업 기술협력 등 다수의 MOU(업무협약)이 체결되었습니다.

저희 비겐은 향 후 3년간 총 100억원 이상의 의료기기 공급 MOU를 체결해 앞으로도 다양한 당사의 의료기기들을 베트남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세계로 뻗어 나가는 비겐의 위상을 증명할 수 있는 자리가 된 이번 경제사절단으로 앞으로도 비겐 베트남은 더욱 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